여름철 고농도오존


올 여름(7~8월) 고농도 오존이 발생하는 날은 지난해와 비슷한 30일 안팎이 될 전망이다.

환경부 소속 국립환경과학원은 2014년부터 2016년까지 3년 동안 여름철 오존 및 기상자료를 분석하고 통계적 기법을 활용해 이같은 올해 고농도 오존 발생 사례를 전망했다고 11일 밝혔다.

이에 따라 올 여름 고농도 오존 발생 일수는 지난해와 유사하거나 조금 낮은 수준으로 나타날 것으로 전망됐다.



유커 쇼핑지출


세계 곳곳의 백화점과 아웃렛에서 물건을 쓸어 담던 유커(遊客·중국인 관광객)가 지갑을 닫고 있다.

컨설팅업체 올리버 와이먼이 중국인 관광객 2천명을 설문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중국인 관광객의 평균 쇼핑 비용이 전년 대비 17%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11일 보도했다.

지난해 중국인 관광객의 평균 쇼핑 비용은 6천705위안(약 113만원)으로, 전년도 집계치인 8천50위안에 비해 줄어들었다.



프랑스 부자감세


프랑스가 이르면 내년부터 고액 자산가에 부과해온 세금을 감면할 계획이라고 영국의 일간 파이낸셜타임스(FT)가 보도했다.

FT에 따르면 프랑스 정부는 연대세(ISF) 부과 시 투자 지분을 과세 대상에서 제외하고, 배당금과 기타 투자 수익에 대해 30%의 일률 과세를 적용할 방침이다.

 

 

+ Recent posts